충남도, ‘민원통합 관리시스템’ 구축한다
충남도, ‘민원통합 관리시스템’ 구축한다
국민신문고, 충남넷 홈페이지, 콜센터 등 도민의 민원·제안사항 통합 관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6.10.26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국민신문고, 충남넷 홈페이지, 콜센터 등 도민의 민원·제안사항을 하나로 통합 관리하는 ‘민원통합 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
도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하는 민원통합 관리시스템은 민원인이 채널별로 인증절차가 달라 겪는 혼란을 해소하고 제기한 민원에 대한 처리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민원통합 관리시스템은 서울시 ‘응답소’ , 대구시 ‘두드리소’ 등 광역시에서 구축 사례가 있으나 도 단위 시스템 구축은 충남이 처음이라고 도측은 설명했다.
도는 민원통합 관리시스템 구축과 관련해 도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충남넷 홈 페이지를 통해 도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도 홈페이지 소통-참여마당-설문조사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고 설문조사 기간은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2주간이다.
도는 올해 정보화 전략계획 용역을 통한 구축방향 설계 후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내년 하반기까지 도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도민은 민원·제안을 쉽고 빠르게 신청과 회신을 받을 수 있다. 도민의 소리를 한 곳으로 모아 관리함으로써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과 도 정책 수립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