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취업 지원 협력
충남도·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취업 지원 협력
‘취업 역량 강화 위한 청년 지원사업’ 정책 수립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6.10.2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대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한국장학재단과 협력에 나섰다.
도에 따르면 안희정 지사는 26일 도청 상황실에서 안양옥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과 ‘충남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도와 한국장학재단은 도내 대학생들의 전공 관련 현장 실습을 통한 취업 연계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양 기관은 ‘충남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지원 사업’ 정책 수립 및 운영·관리에 공조키로 했다. 또 대학생들의 전공 분야 직무 체험을 위한 ‘일석이조 청년희망드림’ 사업 운영·관리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일석이조 청년희망드림은 대학생들이 도 공공기관에서 현장 실습형 인턴 근무를 하도록 함으로써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장학생을 모집하고, 겨울방학 기간 동안 의료 분야나 민간소장기록물 조사 등 전공에 맞는 현장 실습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학생은 건양대와 백석대, 순천향대 등 충청권 37개 대학 79명이다.
도와 한국장학재단은 지역 우수 기관 및 인재 확보 등 기반 조성, 도내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여건 조성, 체계적인 직업 체험 인프라 조성 등을 위해서도 협력키로 의견을 모았다. 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산·학·연 협업체계 강화를 통해 취업 인프라 확대를 위한 정책을 확대·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