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고, 미국뉴욕주립대 등 해외대학 합격 순항 중
서일고, 미국뉴욕주립대 등 해외대학 합격 순항 중
- 미국 대학 6명, 중국 대학 1명 최종 합격-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6.10.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가 State University of New York(미국 뉴욕주립대학교)등 해외대학 7명 합격에 순항중이다. 지난 2월 미국대학 입학 EA(Education Abroad) 국제 전형에서 3학년 김다연.정해원.이창노 학생 등 3명이 뉴욕주립대학교에 조기 합격했다.

특히 위 3명은 모두 Southern Utah University(남유타주립대학교)에도 동시 합격하는 기염을 토했다. 더욱이 지난 8월에는 동 학년 정재욱 학생이 中国 国家 山东大学(중국 국립 산동대학) 국제 경제와 무역학과에 최종합격해 본인은 물론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 서일고에 따르면, 학생들이 보다 넓은 세상의 경험을 토대로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외국 대학 진학의 기회를 활성화시킬 필요가 있고, 학생들에 대한 지원과 노력의 결과, 이와 같이 외국대학 합격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고 말했다.

남유타주립대학교으로 진학 예정인 3학년 김다연 양은‘미국 대학으로 진학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앞으로 넓은 세계의 경험을 통해 많은 지식을 쌓고 꿈을 이루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조한구 교장은 ‘다연이를 비롯해 합격한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지금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보다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 앞으로 외국 대학 진학을 선도하는 학교가 되도록 학생 지도에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학교에서는 2017학년도 국내대학 입시 수시모집에서도 합격자가 계속 발표(10월 말 현재)되고 있는 등 명문고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하고 있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