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주거환경정비 세미나 개최
천안시, 도시·주거환경정비 세미나 개최
9일 ‘정비사업의 이해와 발정방향’ 주제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6.11.0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오는 9일 천안축구센터 대회의실에서 2016년 천안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이하 ‘도시정비법’)에 따라 추진되고 있는 재개발, 재건축 등의 정비사업에 대해 정비구역 내 토지등 소유자에게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추진위원회 및 조합 관계자의 전문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된다.
‘정비사업의 이해와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김호권·홍보주 주거환경연구원이 강사로 나와 정비사업의 이해 및 추진단계별 진행절차, 정비사업의 효고 및 문제점, 앞으로 정비사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천안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상 정비사업 예정구역은 36개의 구역이며, 이 가운데 주택재개발사업이 6개 구역, 주택재건축사업이 3개 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이 4개 구역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주거환경개선사업 2개 구역은 보상이 진행 중이다.
곽현신 도시재생과장은 “전국적으로 부동산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고, 도심의 공동화 현상이 심해지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도시재생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지역주민에게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분쟁사항에 대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비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