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하나님의 교회 영국 여왕상 수상
서산 하나님의 교회 영국 여왕상 수상
기념행사 가져… 이웃과 소통·화합의 장 마련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6.11.07 17:46
  • 댓글 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영국 여왕자원봉사상 수상을 기념해 전국 각지에서 초청 잔치를 개최하고 있다.
이 행사로 이웃 간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구심점이 되고 있다. 지난 6일 서산 하나님의 교회에서도 초청 잔치가 열려 보령, 홍성, 당진, 태안, 서천 지역 주민들과 도·시·군의회, 주민센터, 소방서 등 지자체 관계자, 교육계, 문화예술계 인사 등 6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교회 관계자는 “좋은 일이 있을 때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이 우리 고유의 문화”라며 “갈수록 이웃과 소통이 부족해 오해와 갈등이 많아지는데 하나님의 사랑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고 함께 기쁨과 행복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지치고 메마른 일상에 활력이 되길 바라며 이웃과 함께 하는 뜻깊은 시간이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행사 참석을 위해 이웃과 함께 온 어르신, 주부, 직장인, 대학생, 친구와 함께 온 청소년 등 모두들 밝고 즐거운 모습이었다.
임재관 서산시의원은 “영국 여왕상은 아무나 받는 게 아닌데 정말 대단하고 놀랍고 훌륭하다”며 감탄을 했으며, 정대영 지곡면장은 “이렇게 봉사활동을 많이 하는 훌륭한 교회가 있는 줄 몰랐고 영국 여왕상 받을 만한 일을 한 것 같다.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정성껏 마련한 호박설기, 모시송편과 과일 및 식혜 등을 함께 나누며 모처럼 이웃들과 담소를 즐겼다. 행사 준비에 손길을 보탠 전인설(45) 씨는 “갈수록 메말라가는 사회 분위기지만 작은 관심과 애정이 사회를 따뜻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하나님께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써 모두가 행복해지면 좋겠다”고 말하며 활짝 웃었다.
한편 하나님의 교회가 올해 수상한 영국 여왕자원봉사상은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자원봉사로 지역사회에 기여한 단체에 한해 수년간 공정하고 엄격한 평가와 검증을 거쳐 여왕의 최종 승인을 받아 수여되는 상이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봄날 2017-10-22 14:56:42
지나다 봤는데 참~~보기 좋네요~
하나님교회는 어딜가도 눈에 띄어요^^

후후 2017-01-23 22:06:53
우리동네에 있는데 건물이 완전이쁘고 사람들도 많고 거리에 쓰레기 줍는거 보고
내심 감동~ 이런교회가 우리동네 있는게 나는 좋다능~^^

아일랜드 2016-12-13 08:54:33
그냥 내 가족이라 생각하고 봉사하니 진심은 통하는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 주시고 축하해주시니까 더 힘이 납니다.

호야 2016-11-22 00:03:31
좋은일도 힘든일도 항상 함께하는 하나님의 교회가 좋습니다.

오늘 2016-11-12 21:28:13
헉‥또상받으셨네요‥안좋은말을 들어서 거리감있는 교회였는데ㆍ기독교종주국신 영국에서도 여왕상을 받이니‥제대로된교회인듯‥관심가네요‥ㆍ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