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룡 코아루스마트리치 분양 ‘인기’
도룡 코아루스마트리치 분양 ‘인기’
유닛27㎡(8평형) 이틀만에 완판, 24.25평형 인기 분양중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6.11.2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2개동 266가구, 남향 배치·편의성 높은 설계 돋보여


지난 11월 중순 첫 선을 보인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가 분양 열풍을 가져오면서 스마트씨티 주거문화의 새 패러다임으로 등장하고 있다.
대전의 대표 스마트시티 주상복합APT는 일부 중형 평형을 제외하면 대부분 소형평형으로 최근 변화된 새로운 트랜드에 맞춰 높은 분양률과 함께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분양규모는 유닛27㎡(8평형) 유닛84㎡(24평형), 84㎡(25평형)으로 지난 주말까지 분양개시 2일 만에 27㎡(8평형)은 모두 마감됐다. 현재는 81㎡(24평형)과 84㎡(25평형) 잔여분양만 남은 상태다.
대전지역에선 11년 만에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 분양을 통해 분양열기가 고조된 것은 중소형 주거단지 분양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이다.
인근 김 모 공인중개사는 “이곳 주민들이 스마트시티가 아닌 다른 지역의 중소형 주거상품에는 눈길을 주지 않았기 때문에 같은 스마트시티에 선보이는 중소형 주거상품에 관심이 높을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 타 지역 신세계사이언스콤플렉스 등 엑스포 재창조사업 등의 개발호재로 스마트시티로 주거를 옮기거나 수익형 투자처를 찾고 있던 수요도 몰렸다”며 “이와 함께 그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이 마땅치 않아 중소형 평형을 기다렸던 대기수요가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의 등장으로 움직이기 시작한 것”이라고 말했다.

도룡코아루스마트리치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신태양건설이 시공하는 주거상품으로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4-8번지에 지어질 예정이며 지하 4층 지상 20층의 2개동에, 27㎡(8평형)과 81㎡(24평형), 84㎡(25평형) 등 총 266실을 선보인다.
판매개시 2일 만에 완판을 기록한 27㎡(8평형)은 일체형 평면배치로 거실과 침실을 분리하고도 좁아 보이지 않을 만큼 빌트인이 돋보이고, 81㎡(24평형)과 84㎡(25평형)은 주방 펜트리 설치로 공간적 여유가 장점이다.
이와 함께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및 혁신평면 4-Bay설계(일부 세대)로 풍부한 채광과 통풍을 확보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강·절도 등의 범죄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범죄예방환경설계인 셉티드기법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무인택배시스템과 피트니스센터, 전기자동차 충전소, 오피스존(회의실, PC 포함)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입주민의 주거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배려했다.[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