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 축산업 경쟁력 강화
연기군, 축산업 경쟁력 강화
청보리 등 조사료 재배 확대… 친환경 축산물생산기반 구축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8.02.1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군이 최근 치솟는 국제 곡물가격으로 인한 사료 값 상승 등 생산비 급증으로 어려운 축산농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양질의 조사료를 확대, 안정적 공급을 통한 고품질 축산물 생산에 발 벗고 나섰다.
군은 12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축산농가 작목반장, 영농조합법인 대표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사료 생산 확대를 위한 회의를 갖고 축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초식가축 사육농가에 청보리, 옥수수, 호맥 등 양질의 조사료 확대공급과 생볏짚 등 국내 부존 사료자원의 적극 개발 이용하고, 행복도시 유휴농지·하천부지를 활용한 사료작물 재배를 극대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사료작물 재배 및 생볏짚곤포 사일리지 제조에 소요되는 종자대, 비료대, 네트, 랩, 운반비 등에 대해 지방비 1억3325만원을 비롯해 축산발전기금, 자담 등 3억665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또 TMR원료 생산체 육성을 위해 전의 한우협업체에 1억5000만원을 지원하고, 경종농가와 축산농가간 유기적인 연결체를 통한 조사료 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 및 친환경 축산물생산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연기군 관내에는 703농가에서 1만8735두의 한우 및 젖소를 사육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