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민행복委, ‘제2기 시민행복위원 모집’ 홍보
대전시 시민행복委, ‘제2기 시민행복위원 모집’ 홍보
다양한 채널 통해 시에 의견 개진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6.12.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시민행복위원회는 지난 22일 시청역과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제 2기 시민행복위원 모집’ 이벤트를 벌였다.
이벤트는 위원회 역할과 신청방법이 담겨있는 홍보카드 배부, 후크 던지기 이벤트, 캘리그라피 이벤트, 시민의견 참여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에는 시청역과 중앙로 지하상가 두 곳에서 2기 위원 지원 신청을 직접 받기도 하며 대대적인 홍보를 벌였다. 이벤트는 하루로 종료 되지만 2기 위원 모집은 지난 19일 시작해 내년 1월 20일까지이다. 대전시청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통해서 또는 시 자치행정과에 방문해 접수해도 된다.
선발방법은 응모자 중 적격자를 대상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 배정된 인원수만큼 전문기관에 의뢰,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공정하게 선발된다. 선발 결과는 2월 중 개별 연락 및 시민행복위원회 홈페이지에 공개 될 예정이다.
시민행복위원회는 대전시정에 시민의 뜻을 반영하고 실행력 있는 정책수립을 위해 설립된 500여 명으로 구성된 시 공식기구이다.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연 1~ 2차례의 전체회의와 2~ 4차례의 토론회, 개인 희망대로 지원받아 구성 된 분과 회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에 의견을 개진할 수 있게 된다. 시 유승병 자치행정과장은 “2기 시민행복위원의 참여율을 더 높이기 위해 자발적 지원자를 찾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거리에 나왔다”며 “시정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참여할 많은 시민이 지원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