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안심귀가를 위한 스마트 안심택시 활용방법
[기고] 안심귀가를 위한 스마트 안심택시 활용방법
  • 김선재 순경 홍성경찰서 갈산파출소
  • 승인 2017.01.0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지방경찰청에서는 택시 이용시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한 ‘스마트 안심택시’를 운영중이다.
밤늦게 귀가해야하는 여성 및 아이들에게 매우 유용하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것에 반해 많은 사람들이 그 존재와 이용방법을 몰라 스마트안심택시에 대해 홍보하고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스마트 안심 택시란?
◆NFC 접촉만으로 보호자와 지인에게 연결
◆시리얼 넘버 없이 누구나 사용
◆NFC 접촉시 즉시 보호자에게 위치전송
◆처음 태깅시 위치찾아서 문자메세지 전송
◆흔들었을 때 문자메세지 전송

[사용설명서]
1. 스마트폰 설정 > ‘NFC 사용, 읽기쓰기/P2P 사용’에 체크(일부 기종 제외)
2. ‘스마트 안심 택시’를 폰 뒷면으로 터치후 스마트 안심 택시앱 설치
※ 구글플레이 앱 다운가능, 터치 위치는 폰에 따라 다름
3. 간단한 회원가입후 저장하기
4. 태그쓰기 클릭후 ‘스마트 안심 택시 NFC’를 폰 뒷면으로 터치 앱 종료후 사용

스마트 안시택시 NFC는 큰 경찰 참수리 마크와 함께 충남지방경찰청이라고 표기되어 알아보기 쉽게 택시 조수석 앞에 붙어 있으며 이용방법은 위와 같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을정도로 간단하다.
스마트폰시대라고 불리는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항시 소지하고 다니고, 간단한 이용방법 덕분에 한번만 본적이있더라도 그 활용성이 매우 클것이라고 기대된다.
스마트폰 이용방법을 잘모르시는 부모님, 어르신들도 앱만 설치되어있다면 사용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오늘 나뿐만이 아닌 부모님, 아이들 및 사랑하는 가족들의 스마트폰에 ‘스마트 안심 택시’ 앱을 설치해 밤늦은 귀가길, 안전하고 스마트한 택시이용을 시작해보자.

[충남일보 충남일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