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똑똑한 겨울나기 특활 호응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똑똑한 겨울나기 특활 호응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 대상… 참여도 높아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1.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전 특수교육지원센터의 똑똑한 겨울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건축물 만들기 교육에 열중하고 있다.(사진=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제공)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운영한 똑똑한 겨울나기 특별활동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받으며 성료됐다.

11일 특수교육지원센터에 따르면 이번 특활 프로그램은 서부 관내 유·초등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운영됐으며 학부모와 학생에 큰 관심과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특히 방학 중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적 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특별활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일상생활 적응능력 향상 및 사회성 증진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프로그램은 꼬마요리사와 꼬마악가 반으로 나눠 유아 16명, 초등 16명 총 32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꼬마요리사 '부엉이 머핀, 토마토 볶음밥, 푸쉬팝‘>, <꼬마음악가 '건축물을 만들어요, 파란 바다에는 무엇이 있을까, 피터와 늑대 중 새와 오리’> 주제로 즐겁고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특별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다양한 활동으로 인해 아이들이 즐거움 속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유초등교육과장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계발하고 보급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