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국립대 총장 임용개입 의혹’ 규명 촉구
대전시의회 ‘국립대 총장 임용개입 의혹’ 규명 촉구
결의안 채택… “국립대 길들이기 의혹 빨리 밝혀져야”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1.1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가 논란을 빚는 청와대 비선 실세의 국립대 총장 임용 개입 의혹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의회는 17일 박정현(서구4·더불어민주당·사진) 의원 등이 발의한 ‘박근혜 정부의 국립대 총장 임용개입 의혹 진상규명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 결의안은 지난해 12월 국회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이 지역 국립대학교 총장 임용에 청와대 비선 실세 개입 의혹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박 의원은 결의안 제안설명에서 “박근혜 정부 들어 2년 이상 장기간 총장이 없는 국립대가 전국에 4곳이나 되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대학이 추천한 1순위 후보자를 총장으로 임용하던 관례를 깨고 이유도 밝히지 않은 채 2순위 후보자를 임용한 대학이 5곳에 이른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중 한 곳이 우리 지역 국립대이고, 2순위 후보자였던 현 총장의 임용 과정에 비선 실세 개입 의혹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2012년부터 정부가 재정지원사업과 연계해 국립대 총장 선거를 간선제로 바꾼 후, 총장 임용과 관련해 국립대 길들이기를 하고 있다는 의혹이 하루빨리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의회는 박근혜 정부의 국립대 총장 임용 개입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 헌법이 보장하는 대학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교육정책을 전면 재검토 할 것 등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이날 채택한 결의안을 대통령, 국무총리, 교육부, 국회, 박영수 특별검사팀 등에 보낼 예정이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