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발굴 워크숍 실시
2018년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발굴 워크숍 실시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7.01.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은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박 3일간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중앙부처 공모사업 발굴 및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한다.

군은 외부재원 확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실정에 따라 각 부서 담당직원 30명을 대상으로 공모사업에 대한 분석과 실습을 통한 정책개발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실무훈련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워크숍을 마련했다.

공공자치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프리젠테이션 스킬 특강 및 지역 환경분석, 각 부문별 SWOT분석 및 전략도출, 공모과제 계획서 작성 등의 다양한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편성됐다.

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변화하는 중앙부처의 다양한 공모유형에 대응해 공모과제를 직접 발굴·개발·분석하고 실행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워크숍에 참석한 이석화 군수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책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부부처 공모사업 분석 및 응모 과제 발굴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내년도 공모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이번 워크숍 결과를 종합보고서로 작성해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정부 공모사업 분석 결과 및 실행계획서 등 자료를 부서 간 공유해 2018년 공모사업 사전준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충남일보 김광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