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유아숲 체험원 벤치마킹 도시로 인기
천안시, 유아숲 체험원 벤치마킹 도시로 인기
전남도청과 지자체 등 방문 및 전화 문의 이어져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7.01.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삼태리 태학산자연휴양림 내에 조성한 ‘유아숲체험원’이 전국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완공돼 올해 초 개장을 앞둔 태학산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은 차별화된 시설 구성과 친환경소재 사용, 조화로운 디자인 등으로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전남도청과 전남지자체 유아숲체험원 담당업무 공무원 7명이 현지를 방문해 업무처리절차, 조직 및 인원, 도입시설, 애로사항 및 문제점 등 노하우를 문의했다.

방문자들은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시설도입부분과 자연소재를 이용한 시설 등에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출렁다리설치 부분에 대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유아숲체험원은 태학산의 소나무 숲과 숲속 공간을 활용해 스파이더맨놀이, 세줄건너기, 밧줄오르기 등 다양한 밧줄놀이시설과 출렁다리 등 유아들의 모험심과 체력증진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접근성이 좋아 지역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자주 찾던 곳으로 앞으로는 유아숲체험원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더욱 다양한 숲체험 활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덕환 산림녹지과장은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줌으로써 정서 함양과 전인적 성장을 지도하는 시설로 최근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태학산자연휴양림 내 유아숲체험원이 전국 제일의 유아숲체험원이 되도록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김헌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