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동반성장국가 위해 신명바칠 것”
정운찬 “동반성장국가 위해 신명바칠 것”
세종문화회관 출판기념회서 대선출정식 가져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7.01.19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공주 출신인 정운찬 전 국무총리(사진)가 19일 “대한민국을 동반성장국가로 만들기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던지겠다. 어떤 희생도 감수할 각오가 돼 있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우리가 가야 할 나라, 동반성장이 답이다’의 출판 기념회를 겸한 대선 출정식을 열고 “저는 모든 준비를 끝냈다. 부족하지만 제가 앞장서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전 총리는 “국가와 국민으로부터 과분한 사랑과 혜택을 받았다. 국민과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면서 제가 받은 모든 것을 국민께 바치겠다”며 “주저하거나 좌고우면하지 않겠다. 험난한 길이지만 당당하게 헤쳐 나가겠다. 국민만 보고 걸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침몰하는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해 ‘국가 혁신을 위한 동반성장 5대 정책’을 시행하겠다”며 경제·복지·교육·대북정책·정치혁신을 내세웠다.


정 전 총리는 “질 수 없는 선거에서 패배했음에도 여전히 반성과 사과없이 패권을 앞세우는 정치, 서민의 삶에는 관심 없고 권력자에게만 잘 보이며 외교적 언사로 정치철학과 소신을 화장해 정권을 잡으려고만 하는 정치를 믿을 수 없어 광장의 촛불이 꺼지지 않는 것”이라며 “국민만 보고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 위에 군림하는 정부, 국민이 배제된 정치·경제·사회구조를 바꾸자”며 “시대교체를 하자”고 강조했다.


현재 소속 정당이 없는 정 전 총리는 조만간 입당할 정당을 선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총리는 패권주의가 없고 동반성장 정책을 수용해 이를 함께 실현할 수 있는 당을 택하겠다는 생각으로 그렇지 않으면 독자적이라도 갈 생각이라고 밝힌 바 있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