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성,흡연예방과 금연집중교육에 큰 효과
청소년 인성,흡연예방과 금연집중교육에 큰 효과
(주)꿈키움플러스교육개발원,현장체험형 프로그램 적용 청소년 일탈 방지
  • 전강현 기자
  • 승인 2017.02.15 18: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권호 대표“인성,진로,흡연예방 및 금연교육,4대악근절교육 연동 운영”

 

 (주)꿈키움플러스교육개발원(대표 고권호.이하 개발원)이 지난 2014년부터 관련 24개기관과 함께 실시해 온 청소년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교육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개발원은 최근 10여년 동안 학생들의 인성과 진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알맞게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연구·개발해 학생들의 필요에 부응하는 방법으로 금연에 이르게하는 교육전문기관이다.
 

 보통 자기통제 능력이 부족한 청소년 시기는 또래 집단이 형성되어 또 다른 일탈행동을 일으킬 수 있는 환경에 쉽게 노출되는 점이 특징이다.
 

 문제는 특히 청소년기의 흡연용납이 사회규범에서의 첫 일탈행위를 용인하는 것이며 더욱 심각한 청소년 범죄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청소년 교육은 단순한 정보제공이나 지식을 전달이 아닌 청소년들의 심리적 이유를 파악하고 상담과 직접체험을 통해 몸으로 익히는 체험교육이 필요하다는 것.
 

  고권호 대표는 지난 2016년 광주건강보험공단 청소년 힐링 금연캠프,서산시 보건소 주관으로 실시한 2016 금연 체험 건강부스를 비롯 충남지역 100여개학교와 전국 1000여개 학교의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에서 효과가 상당히 높았다고 전했다.
 

 그는 또 이 교육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정서에 맞게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금연교실, 금연 도전 골든벨, 금연 나바시 콘서트, 금연 체험부스, 금연 인형극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눈으로 보고, 만지고, 느끼며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교육으로 금연에 대한 자신감과 흡연 청소년들이 금연을 결단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고권호 대표는“청소년의 인성, 진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4대악근절 교육은 하나의 연동교육의 프로그램”이라며 “청소년을 위한 집중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을 해마다 발전시켜 현장에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남일보 전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 2017-02-15 22:41:41
어릴때부터 금연 및 흡연예방교육을 하게되면 클수록 금연율이 높아질것같습니다. 우리아이들도 학교에서 흡연예방교육 후에 담배에 대해 해로운 점을 알게 되서 좋았거든요. 이런 교육이 경남에도 있었음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