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와 함께 위기 이웃을 도와요”
“희망브리지와 함께 위기 이웃을 도와요”
부여군, 20가구 도배·장판교체 및 지역아동센터 벽화 그리기 봉사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7.02.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부여군 주민들의 주거 환경 복구를 위해 지난 18~19일 이틀동안 집수리봉사를 실시하고, 부여지역아동센터 담벼락에 벽화그리기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희망브리지 봉사단의 집수리 봉사팀은 7명씩 10개 팀으로 나눠 부여군에서 추천받은 남면 2가구, 세도면 3가구, 양화면 6가구, 임천면 3가구, 장암면 3가구, 충화면 3가구 등 재난위기가정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곰팡이가 핀 벽지를 걷어내고 새로 도배를 해주며, 낡은 장판 및 형광등을 교체하는 집수리 봉사를 펼쳤다. 또한, 이들 집수리 가구에는 따뜻한 간절기를 위해 1인용 전기장판도 함께 전달했다.


벽화봉사팀은 미술을 전공한 10명의 봉사자들이 이틀 동안 회색빛 담벼락에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줄 동물들과 순수한 어린이들의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번 집수리봉사는 강원대, 경희대, 명지대, 인하대, 충북대, 영남대, 부산대학연합 등 희망브리지 봉사단의 대학교 동아리 봉사단과 전국 각지의 대학생, 희망브리지 직장인 봉사단 등이 주말을 반납하고 일손을 보탰다.


시간이 나면 틈틈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배우 정시연 씨를 비롯하여 학창시절 내내 집수리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학생, 공익근무 중인 현역 군인 등이 포함됐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구호사업팀 김삼렬 팀장은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하지만 여력이 없어 힘겹게 사시는 분들께 도배와 함께 장판을 새로 깔아드리는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이러한 작은 도움이 이 분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전국에서 부여군 재난위기가정을 위해 달려와 봉사활동을 펼친 희망브리지 봉사단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빡빡하고 고된 삶으로 어려운 이웃에 희망이라는 따사로운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봉사가 계속 이어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