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업인·단체 대상 6개 분야 41개 시범사업 확정
서천군, 농업인·단체 대상 6개 분야 41개 시범사업 확정
‘서천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7.02.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는 21일 ‘서천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하고 서천농업의 발전방향을 협의하는 한편, 2017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심의회는 지난 1월 4일부터 2월 6일까지 사업희망 신청서를 받은 농업인(귀농인 포함) 및 농업인 단체를 대상으로 현지조사 및 시범사업의 파급효과, 사업성 검토 등 전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6개 분야 41개 시범사업 대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들녘별 쌀 경영체 국산보리ㆍ밀 생산단지 조성, 기능성 산채류 재배단지 조성, ICT활용 가축질병 및 축사재해예방 시스템 구축 등 기술보급 분야 21개 시범사업과 4-H회원 영농정착 지원시범, 6차산업화 수익모델 시범사업, 귀농초기 안정적 소득기반 조성사업 등 기술지원 분야 20개 시범사업이다.

 특히, 올해에 추진될 시범사업은 현장 실용화 기술효과가 입증된 신기술을 이전하고 인지도 있는 특화작목 브랜드 단지를 육성하여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산품의 가치를 창출할 6차 산업화의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농업을 유도하여 경쟁력 있는 농업인, 더 나아가 살기 좋은 농촌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3농혁신의 성과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