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문복위 해외연수 추진 ‘제동’
도의회 문복위 해외연수 추진 ‘제동’
시국 엄정 이유 교육위 이어 문복위도 보류 결정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2.21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 최근 논란이 됐던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문복위)의 해외연수 추진에 제동이 걸렸다.
도 의회는 21일 오전 공무국외 출장심의위원회(심의위)를 열고 문복위 유럽 연수 취소를 결정했다.
심의위는 이날 위원들의 논의 끝에 무기명 비밀투표를 실시해 해외연수 계획을 부결시켰다.

심의위가 부결을 결정한 것은 기존의 관행으로 볼 때 매우 이례적이다.
심의위는 해외연수 취소 배경에 대해 “이번 연수 계획이 관광 활성화나 인프라 구축 등 취지나 목적에 부합하는 것은 맞다”며 “그러나 시기적으로 3월 중순 대통령 탄핵 결과가 나오고 도내 구제역, 조류 인플루엔자 등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연수를 떠나는 것이 적절치 못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내 산적한 현안 문제들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데, 이럴 때 일수록 의회가 도민과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 줘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당초 문복위는 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집행부 등 10여 명이 오는 3월 15일부터 24일까지 8박 10일의 일정으로 터키, 이탈리아, 스위스, 그리스 등 유럽국가들을 돌아 볼 예정이었다.
그러나 ‘백척간두’의 시국에 해외 연수를 추진하는 것이 적절한 것이냐는 비판이 도 안팎에서 제기됐다.

탄핵에 따른 조기 대선 가능성과 AI와 구제역을 비롯한 가축 전염병이 확산되고 있는 시기여서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앞서 도 의회 교육위는 9박 10일간의 일정으로 이탈리아와 그리스, 독일, 프랑스를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여론의 비판을 수용해 해외 연수를 보류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