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학교급식추진계획 설명회
천안시, 학교급식추진계획 설명회
지난해 62개교 친환경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올해 92개교까지 확대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7.02.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22일 시청 봉서홀에서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농업인, 공급업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학교급식지원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다음달 2일 개학을 앞두고 지난해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현황과 올해 학교급식 지원계획과 센터 운영계획을 설명했다.


공익적 목적의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를 구하는 것과 동시에 센터운영의 투명성과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에 대해 강조하며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세부추진 내용을 살펴보면 지난해 62개교에서 시행한 친환경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를 올해는 1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92개교까지 확대 운영한다.


교사들이 주축이 되는 착한급식 지원추진단의 활성화, 학부모님들이 참여하는 학부모건강먹거리 지킴이단의 활성화에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또 식재료 공급업체 위생 안전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농산물의 잔류농약검사,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축산물의 유전자 검사 등 식재료의 안전성을 확보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이날 설명회에 앞서 지난달 25일 천안시학교급식지원 심의회와 지난 9일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학교급식 지원사업으로 초·중학교 무상급식비 249억4200만 원, 유치원과 고등학교 친환경 식품비 50억9200만 원 등 총 300억3400만 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아울러, 유기농 친환경 쌀 등 공급가격 확정, 지역제품 공급확대를 위한 김치류 쿼터제 시행, 친환경 농산물의 공급 확대를 위한 수급 방법 개선, 2016년 센터 운영에 대한 분석을 통해 2017년 센터 수수료율 인하 등을 의결한 바 있다.


구본영 시장은 인사말에서 “아이들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농업인들에게는 소득향상을 위해 친환경 농산물 및 우수 농특산물의 공급을 확대하고 지역 우수제품 사용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