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2016 대중교통 성적 ‘우수’
태안군, 2016 대중교통 성적 ‘우수’
국토교통부 주관 ‘대중교통 서비스 평가’ 결과 태안여객 우수기관 선정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7.02.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주관 ‘2016 대중교통 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 평가’ 결과 태안군 농어촌버스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3일 태안군에 따르면, ‘태안여객(대표 박충진)’은 지난 2015년부터 태안군과 함께 ‘농어촌버스 이원화 요금제’를 시행하고 벽지노선을 개설하는 한편, 이용객의 편의 향상 및 관광서비스 제고를 위해 안내도우미를 운영하는 등 군민들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앞장서 이와 같은 영광을 안았다.

군과 태안여객은 주민들의 대중교통 복지 실현을 위해 지난 2015년 6월 원거리 버스요금 인하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농어촌버스 이원화 요금제 시행 협약식’을 갖고 원거리 주민들의 교통이용요금 부담을 최대 73%까지 대폭 줄였으며, 이는 당시 전국 지자체들의 대중교통 요금 인상 발표가 이어지는 가운데 나온 협약으로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 인평 2·3리, 장산2리, 고남4리 등 벽지노선을 개설해 교통약자의 복지 제공에 앞장서고 추억 속 안내도우미 운영을 통해 관광 이미지 개선에도 앞장서는 등 지역 특색에 맞는 의미 있는 시책을 추진하며 군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군은 버스 외에도 지난해 관내 ‘태안군 꽃다지콜’ 및 ‘태안 개인콜’ 등 택시업체와 손잡고, 버스 이용이 어려운 곳에 거주하는 80세 이상 노인이 택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희망택시’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지역 교통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군민들의 불편 해소에 앞장서며 ‘행복한 군민’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