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장, 기업 현장으로 소통 확대
단체장, 기업 현장으로 소통 확대
이완섭 서산시장, 기계부품 제조 우수 중소기업 공장 방문·기업애로 청취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7.02.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섭 서산시장의 기업지원을 위한 현장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시장은 22일 음암면에 입주한 자동차 및 기계부품 제조 중소기업인 ㈜우진과 ㈜대원단조를 방문하고 기업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월 열린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 및 대기업과의 간담회에 이어 지속적인 기업의견 청취와 함께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기업애로 사항을 파악코자 추진됐다.

㈜우진은 1989년 경기도 안산시에서 설립해 2007년에 서산으로 이전한 수도권기업으로 130여 명의 종업원이 근무하며 중장비 부품을 생산 연매출 274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이다.
1997년 경기도 시흥시에서 설립된 ㈜대원단조는 2011년도 서산으로 이전한 기업으로 81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을 생산 연매출 248억 원을 기록했고 매출의 30%이상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충남의 대표적 우수단조기업으로 알려졌다.

이날 이 시장은 기업관계자로부터 제품생산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생산 현장을 둘러보며 자동차 부품 제조공정을 직접 체험했다. 또 작업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기업이 지역주민과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고용확대, 지역 농산물 구입 등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자동차 및 중장비 핵심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임직원 및 근로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기업의 제품 생산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기업 민원의 신속한 해결과 근로자들의 애로사항 수렴을 위해 올해 초부터 추진하고 있는 기업인 간담회 및 현장 방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