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접수
홍성,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접수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7.02.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이 위기상황으로 인해 사회·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위기청소년의 일탈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사회 속에서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건강·학업·자립·상담·법률·청소년 활동 등을 지원하는 맞춤형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만 9세 이상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으로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등이 해당된다.

지원분야는 생활·건강·학업·자립·상담·법률·활동·기타지원이며 생활·건강지원은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학업·자립·상담·법률·활동·기타지원은 기준중위소득 72%이하여야 한다.

군은 생활지원, 건강지원, 학업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 총 8종에 대해 월 최대 50만원의 금액을 지원하며 건강지원비나 학원비 등은 제공기관에 직접 지급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4월 7일까지이며 청소년 본인 또는 보호자, 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등이 주소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군청 심의회에서 심사·확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은 홍성교육청, 홍성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홍성군 청소년 쉼터 등 유관기관과 공조해 대상자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