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해빙기 안전점검 등 현장행정
권선택 대전시장, 해빙기 안전점검 등 현장행정
원도심·테마근린공원 들러 해빙기안전 강조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7.02.23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선택 대전시장이 23일 현장시장실의 일환으로 중구 정생동의 한 축산농가를 찾아 구제역에 대비한 소독활동을 돕고 있다. [사진 = 대전시 제공]

 

권선택 대전시장은 23일 해빙기 안전점검 등 현장행정을 진행했다.

첫 방문지로 봄기운과 함께 공연예술 활동이 왕성 해지 질 기원하는 마음으로 원도심(대흥동 일대)에 위치한 소극장 상상아트홀(대표 복영한)을 찾았다. 원도심에는 50~250여 개의 객석을 갖춘 소극장 7개가 운영되고 있다.

극단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한 권 시장은 “열악한 여건에서도 공연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수고 해 주시는 극단 대표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으며 고맙게 생각한다. 오늘 건의하신 내용들을 잘 검토해 연극 활성화 지원사업에 담도록 노력 하겠다”며 연극협회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었다.

이어 테마근린공원을 방문, 주변 이용로를 돌아보고 시설 현황을 보고 받았다. 해빙기를 맞아 야외 활동이 많아질 것을 대비, 공원 이용객의 편의 및 안전을 위해 산책로 개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현장에 동석한 대흥동 14통장(김선희)은 “정상부 통과 산책로가 없어 임으로 비탈면을 타고 통행했었는데 번듯한 산책로를 내주면 사고 위험도 없어지고 이용도 편해져서 주민들이 좋아 하겠다”며 권 시장의 불편사항 개선 약속에 화답했다.

최근 보은 지역 구제역 발생에 따라 불안해 하는 축산농가(정생동 박병군)를 찾아 농장주를 격려하며 사육현황을 둘러보고 농장 소독도 실시했다.

전업농가 어려움을 청취한 권 시장은 “한우농가의 자긍심을 잃지 않고 생업에 충실 해 줄 것”을 당부한 뒤 “구제역 백신 접종 지원은 국비를 확보하는 등 적극 검토하겠다”고 농장주를 격려했다.

권 시장은 시 및 구 관계자에게 소극장 시설점검, 공원산책로 정비, 구제역 확산 방지 등 모두 우리 시민의 안전을 위해 세밀하게 살펴야 할 부분임을 재차 강조했다.[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