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 개최
예산,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 개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7.02.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이 24일 2017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보조금을 신청한 25개 사업에 총 7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조동규 부군수(위원장), 심의위원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들은 학력 신장 교육 지원과 관련 ▲초등 기초 학력 책임 지도제 ▲방과 후 우수프로그램 ▲중등 학력신장 프로젝트 ▲중등 원어민 보조교사 운영 ▲예산고 특별교육프로그램 ▲예산여고의 자기 주도 학습력 강화를 통한 학력 신장과 진로 디자이너 Two Track 사업 등의 경비로 교육지원청에 3억 9000만원, 7개 고등학교에 2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에 관련 ▲예산초와 예산중 관악부 지원 ▲금오초 외 다중지능개발을 위한 예술 융합교육 ▲예산고 예미회 미술동아리 운영 ▲예화여고 풍물교실 동아리 활성화 등의 경비로 교육지원청에 6500만원, 5개 고등학교에 450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군은 학력 신장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5년도부터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군 관계자는 “학교 자체 예산으로 해결하기 힘든 다양한 학력 신장 및 문화예술 활성화 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지원함으로써 지역 교육 활성화와 교육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산군의 교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 시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