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업무협약 체결
예산-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업무협약 체결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7.02.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이 23일 아그로랜드 태신목장과 상호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으로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황선봉 군수와 김영배 태신목장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과 아그로랜드 태신목장과 관광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상생 협력 발전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을 협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태신목장의 진입도로를 예산 지역으로도 관광 차량이 진·출입할 수 있도록 2차선 도로를 새로이 개설하는 한편 태신목장은 도로 개설에 필요한 편입 토지를 군에 기부채납하고 향후 도로를 유지관리 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는 등 군은 기존 관광 명소인 덕산온천, 수덕사, 덕산리솜스파캐슬 등과 연계해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 군과 태신목장은 홍보물 제작을 비롯해 각종 광고 시 관광지와 연계해 홍보하고 관광상품 개발 및 협력을 통한 관광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했으며 예산군민에게는 입장료의 일정 부분 할인 및 장학사업 등을 통한 지역사회 환원사업, 인력 필요 시 군민 채용 등을 통해 문화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업무협약으로 관광산업과 더불어 체험하는 역동적인 관광 테마를 구축하게 됨으로써 많은 관광객이 군을 찾을 뿐만 아니라 올해 역점 사업인 문화관광 클러스터 구축에도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 20만여 명이 방문하는 아그로랜드 태신목장과 연계해 우리 군의 관광 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우리 군이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