黃대행, 특검연장 결정 ‘초읽기’
黃대행, 특검연장 결정 ‘초읽기’
수사기간 종료 이틀앞 … 거부시 특검수사 사실상 종료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7.02.2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특검 수사기간 연장 여부에 대한 발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황 권한대행은 특검 수사기간이 1차로 만료되는 오는 28일까지 연장 여부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황 권한대행 측은 지금까지 “특검법에 따르면 수사기간 연장승인 요청은 수사기간 만료 3일 전에 해야 한다”는 입장을 되풀이했다.
 

수사기간 종료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황 권한대행의 입장 발표가 임박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26일 황 권한대행 측은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황 권한대행 측은 구체적인 시점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지만 26일∼27일 승인 여부를 결정하지 않겠냐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수사기간을 연장할지 여부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 중”이라는 말만 반복할 뿐 구체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수사기간 연장을 놓고 보수와 진보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수주자로서의 대선 출마를 고심하고 있는 황 권한대행이 수사기간 연장을 결정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황 권한대행이 수사기간 연장을 거부하면 특검 수사는 28일로 사실상 끝이 난다.


이 경우 보수 진영의 지지는 더욱 공고해져 최근 주춤하고 있는 지지율 반등의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각종 여론조사에서 특검을 연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압도적인 상황에서 진실규명을 가로막은 장본인이라는 비판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황 권한대행에 대한 정치권, 여론의 압박이 거세지고 있는 만큼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받아들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