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본격 시동
부여군,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본격 시동
전직원 자발적 참여 유도 위한 반부패 청렴대책 부서책임제 도입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7.02.2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혁신과 도전을 통한 2017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본격 운영한다.

군은 27일 투명하고 깨끗한 군정 실현을 위한 청렴도 향상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결과를 적극 반영해 청렴도 하락에 대한 주요원인을 분석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시책을 중점 과제로 추진한다.

반부패 청렴대책이 주관 부서만의 추진과제라는 기존인식에서 벗어나 전 부서·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반부패 청렴대책 부서책임제를 도입한다.

특히 내부 공직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직원불만 해소 온라인 코너인 ‘불만 zero’창구 운영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새내기(부패취약분야) 공직자에 대한 행동강령 교육 △찾아가는 청렴교육 △청렴명상 방송 등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소통과 공감행정을 펼친다.

또 외부청렴도 향상하기 위해 공사관리감독·인허가·보조금 지급 등 관련분야를 중심으로 금품·향응·편의 제공의 부패 연결고리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청렴계약제 운영 △건설공사 관련 설계. 계약, 준공 과정 홈페이지 공개 △공직자의 친절도·업무처리 과정의 용이성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 조사 △집단(고충) 현장민원 상시 설명회 등 업무의 투명성과 개방성을 강화한다.[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