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근로자 권익보호 원스톱 상담체계 ‘구축’
당진시, 근로자 권익보호 원스톱 상담체계 ‘구축’
외국인근로자상담센터 설치 추진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7.02.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가 노동상담소와 비정규직지원센터에 이어 올해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를 설치해 근로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원스톱 상담체계를 구축한다.
시는 27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2017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연석회의를 열고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설립을 비롯한 올해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는 기존 노동상담소와 비정규직지원센터가 이전 개소한 당진종합버스터미널 내에 설치돼 법적 보호의 사각지대에 놓인 외국인근로자의 노동인권 보호와 애로사항 상담 업무를 포함해 각종 정책사업과 교육, 공동체 사업 등을 병행하게 된다.
시는 센터 설치를 위해 관련 조례 제정과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한 뒤 전문성을 살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기관에 위탁할 계획이다.

27일 노·사민정협의회 연석회의에서는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설치 외에도 올해 1월부터 도입돼 운영 중인 생활임금제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비롯해 지역 노·사 민정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 보고 자료에 따르면 시는 올해 17억여 원을 투입해 지역 노사 민정 거버넌스 체계 확산과 노사공동 사회적 책임 실천운동 전개, 비정규직 및 외국인근로자 정책사업, 내일 희망일터 만들기 사업 등 4개 분야에서 총12개 사업을 추진한다.

이중 주요사업으로는 ▲지역고용포럼 개최 ▲찾아가는 노동상담소 및 노동상담소 운영 ▲3대 고용질서 준수 캠페인 전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한 일터 만들기 사업 ▲일자리박람회 개최 ▲지역착근형 청년인재육성 사업 등이 있다.
한편 이날 연석회의에서는 지난해 노·사 민정 협력사업의 주요 성과로 노동상담소의 성공적인 운영과 생활임금제 도입 성공, 비정규직 지원센터 개소 등을 꼽았다.[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