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블로그 누적 방문자 700만 명 돌파
대전시, 블로그 누적 방문자 700만 명 돌파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7.02.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블로그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의 누적 방문자수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 공식블로그(daejeonstory.com)는 지난해 6월 누적 방문자수 600만 명을 달성했다. 이후 8개월 만에 방문자수 700만 명을 돌파, 블로그차트(BlogChart)에 등록된 1237만 여개의 국내 블로그 중 상위 0.01%에 속한 블로그로 인정받았다.

2010년 3월부터 운영된 시 공식블로그는 ‘대전여행명소’, ‘대전기네스북’, ‘대전문화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7743건을 게재했다. 지난 1월에는 ‘대전 야외스케이트장 이용꿀팁은’, ‘포켓몬 대전시청 주변 출몰! 포켓몬고 성지되나’ 등 주요 기사가 포털사이트 검색 상위를 차지했다.

시 공식블로그에 하루 동안 1만5000여 명이 넘는 방문자가 접속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외국인 소셜미디어기자가 바라 본 대전, 원도심 이색카페 탐방 등 흥미로운 다양한 콘텐츠가 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소개돼 호응을 얻었다.

시는 지난해 12월 미국,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6명을 포함한 소셜미디어기자단 48명을 위촉했다. 기자단이 직접 취재한 문화·관광, 축제, 주요 시정 등 스토리텔링 형식의 기사를 시 공식블로그에 올리며 소통행정을 펼치고 있다

시 임재진 공보관은 “올 상반기 전국 블로그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대전여행명소와 문화, 인물, 역사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공모한 후 수상작을 대전 도시브랜드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