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본격 운영
공주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본격 운영
지역 농산물 직거래 통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 주력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7.03.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가 신학기를 맞아 로컬푸드 연계 학교급식지원센터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민선6기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지난해 문을 연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역 내 생산되는 농산물의 계획 생산을 기반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관리를 통한 학교급식 식재료의 지역순환식품 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 상생형의 새로운 학교급식운영 모델을 정립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처인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직거래를 통한 지역순환 식품체계 조기구축은 물론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차세대 학생들에게 직접 공급함으로써 교육복지 실현이라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시는 고등학교 친환경농산물 구입 지원액을 지난해 학생 1명당 1식 500원이던 것을 3식 1500원으로 대폭 인상하고,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지원하던 무상급식비도 초등학생 평균 2043원(1식 103원 인상), 중학생 평균 2604원(1식 92원 인상)으로 인상하는 등 총 1만4000여 명의 학생에게 45억2800만 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홍보는 물론 학교 측 영양교사와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내는데 주력하고 관내 대학교와 공공기관를 중심으로 한 공공급식을 5000여 명까지 확대해 급식센터 운영 안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식재료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협력체계를 구축, 출하 전 잔류농약검사 등 안전 점검과 생산협동조합 농가들과 월 1∼2회 상호 모니터링 및 재배현장 점검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