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천화력 해상공사 피해 적극 지원
신서천화력 해상공사 피해 적극 지원
서면어업인협의체 집회요구사항 정식 공문으로 답변서 발송 방침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7.03.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의서 체결로 피해보상대책 마련 가능한 행정적 조치 취할 계획

서천군은 신서천화력 해상공사에 따른 서면어업인협의체(위원장 김형주)의 집회요구사항에 대해 해당 실·과 및 신서천화력 측과 면밀히 검토·협의해 정식 공문으로 답변서를 발송한다는 방침이다.

집회 주최측은 지난 14일 서천군청 앞에서 신서천화력 해상공사에 따른 피해보상 및 지원대책을 요구하는 집회를 갖고 서천군에 어업피해보상 등 11가지 요구사항을 제출한 상태다.

서천군에서는 어민들의 핵심 요구사항인 해상공사에 따른 어업피해보상에 대해 해상공사 착공과 함께 피해당사자인 어업인 협의체와 신서천화력 간에 용역기관 및 감정평가기관 선정을 위한 어업피해조사용역 착수합의서를 작성한 후에 해상공사가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석탄운반선 운행에 따른 항로지정 및 준설여부 공개요구에 대해서도 신서천화력측에서 서천군에 협의시 어민협의체에 이러한 사항을 즉시 공개해 이에 따른 합의서를 준공전에 체결함으로써 피해보상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또 나머지 요구사항에 대해서도 실정법 상 또는 행정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지원하고, 신서천화력 측과 최대한 협의해 어민들의 요구가 최대한 수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취한다는 입장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신서천화력 해상공사 지역을 생계터전으로 하고 있는 어민들에 대한 피해보상이 신속하고 적절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감독 할 계획이며, 군에서도 피해어민들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