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사드 보복’ 교육계에도 ‘파장’
中 ‘사드 보복’ 교육계에도 ‘파장’
충남교육청, 수학여행 현장체험학습 등 줄줄이 변경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3.1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사드 보복’ 여파가 교육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사드 배치 문제로 한국과 중국 간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만일의 불상사를 대비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중국 지역으로 수학여행을 가려던 학교 20곳의 일정을 취소하고 장소를 변경키로 했다.
또 하반기에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경우 같은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17일 현장 체험학습 담당자 및 수학여행 지원단 협의회를 갖고 이 같은 입장을 정리했다.
도내에서는 당초 초·중·고 250개교가 상반기 4~5월에 수학여행 등 현장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고, 이 가운데 20곳이 중국으로 갈 예정이었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안전하고, 교육적이고, 청렴한 현장 체험학습을 운영키로 결의했다.
이를 위해 계약 단계에서 버스업체나 식당, 숙박업체 등에 대한 투명한 계약 운영을 실시키로 했다.

또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실시를 비롯해 버스 이용시 기사의 음주 감지와 전원 안전벨트 착용, 일몰 후 버스 운행 금지, 버스 안전책임관 지정 등 안전 운행을 위한 만반의 조치도 취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수학여행과 수련활동 등 현장 체험학습은 먼 훗날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기억할 때 제일 인상 깊게 떠오르는 교육과정”이라며 “어려움이 있더라도 학교 교직원들이 소명의식을 갖고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운영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