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시민 문화행복 ‘충전’
논산, 시민 문화행복 ‘충전’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7.03.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긋한 꽃향기 가득한 봄날, ‘숲속버스킹’이 산뜻한 봄바람을 타고 논산시민공원에 돌아왔다.

숲 속에서 울려퍼지는 아름다운 선율들이 숲 전체를 아늑하고 편안한 힐링의 공간으로 채워준다.

버스킹은‘거리에서 공연하다’라는 의미의 버스크(busk)에서 유래된 용어로 일반적으로 번잡한 거리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라이브 공연과는 달리 숲속에서 평안하고 감미로운 음악을 연주한다.

지난 18일 시작으로 매주 열리는 숲속 버스킹은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인디밴드, 어쿠스틱, 재즈, 크로스오버 등 색다른 장르의 공연으로 벌써부터 시민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18일에는 전국 곳곳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치고 있는 인디밴드인 ‘이슈밴드’의 기타연주와 노래로 남녀 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음악들로 꾸려졌다.

지난해 5월 개장한 시민공원에서 펼쳐지는 숲속 버스킹은 화려하게 수놓은 펜지, 비올라, 튤립, 샤스타 데이지 등 예쁜 봄꽃과 상큼한 음악이 가득한 공원 분위기와 어울려 시민들과 탐방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시민공원은 장미의 환상적인 LED 야관경관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지역민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도 많이 찾고 있는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송순이 문화예술과장은“음악과 자연이 어우러진 논산시민공원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봄 정취를 만끽하는 힐링의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충남일보 최춘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