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예비맘 행복건강교실 운영
금산, 예비맘 행복건강교실 운영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7.03.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보건소는 4월 6일부터 5월 26일까지 주1회 오전 10시에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임산부를 대상으로  소중한 아기맞이 예비맘 행복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중한 아기맞이 ‘예비맘 행복건강교실’은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이나, 임신12주~35주 여성이 대상이다. 건강한 출산을 위한 임산부 요가교실, 엄마와 아기의 교감증진, 태교를 위한 만들기 교실, 모유수유 성공하기, 신생아 돌보기, 산후우울특강, 출산?양육 지원사업 안내 등 임신부터 출산 전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임산부와 태아에게 좋은 태교음식 만들기, 설렘으로 만드는 우리아기 용품 만들기, 우리 아기에게 쓰는 첫 편지, 모유수유 서약, 유아 심폐소생술 강습, 아기 초점책 만들기 등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이 되어 있어, 임산부들의 기대와 관심이 높다.
예비맘 행복건강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는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방문 또는 전화(750-4387, 4388)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준비교실은 임신·출산·육아 전 단계를 준비하는 과정으로 내일의 주인공을 맞이하는 예비 엄마로서의 마음가짐을 갖추고 육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강한 가정과 행복한 육아 생활을 이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박경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