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Wee센터, 학교상담업무담당자 연수
천안교육Wee센터, 학교상담업무담당자 연수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7.03.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 Wee센터는 23일 2017학년도 Wee센터 운영에 대한 안내 및 학생자살예방 연수를 관내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 129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Wee센터의 운영방향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교 Wee클래스와 학교 내 상담을 위한 도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했고, Wee센터와 학교가 업무를 공유하고 유기적 연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진행했다.


이어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자살을 미연에 방지하고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교 현장에 있는 선생님들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김경민(단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교수가 강사로 나서 ▲청소년 자살의 현황과 특징 ▲청소년 자살 예방 ▲삶에 관하여 등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내용을 교육했다. 이어서 Wee센터실장은 학교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학생자살예방을 위한 학교 상담’ 연수를 진행했다.


임완묵 교육장은 “한 아이라도 비극적인 선택을 하지 않도록 생명존중 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들이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힘든 일이 있어도 이겨 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하고, 주변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지고 서로 지켜 줄 수 있도록 지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의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그 바탕을 이루는 Wee센터는 ‘사각지대 없는 상담서비스를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열심히 달려 나가고 있다.
 

[충남일보 김헌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