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뭄 극복에 ‘진땀’
서산시, 가뭄 극복에 ‘진땀’
농업용수대책 마련, 적극 추진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7.03.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가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현재 기준으로 강수량이 57m으로 연평균인 101mm의 56% 수준에 그쳐 서산지역의 저수지 50여개소의 평균 저수율이 60%에도 못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가뭄으로 인한 영농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업용수대책을 마련하고 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완섭 서산시장이 바쁜 일정을 모두 미루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추진상황을 챙기고 있는 등 진두지휘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시장은 23일 고북면 신송저수지와 인지면 풍전저수지를 방문해 이 곳에서 추진되고 있는 용수개발사업 진행상황을 확인했다. 신송저수지와 풍전저수지에서는 총 사업비 33억5000만 원을 들여 지난 1월부터 양수장과 각각 8km. 3km의 송수관로를 설치하는 공사가 4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 시장은 가뭄으로 인한 농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조속한 사업의 마무리를 당부했다.

이밖에도 시는 또 중·소형 관정 126공을 개발하고 ▲대산읍 화곡리 ▲운산면 수당리 ▲부석면 월계리·대두리 등의 용수개발사업을 완료했다. 또 해미면 산수저수지 하류지역의 물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해미 대교천의 용수원을 활용한 간이집수장 건설을 추진하는 등 가뭄 해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