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백삼 가공 표준화 사업 추진
충남도 백삼 가공 표준화 사업 추진
금산인삼 세계화 위해 인삼시장 새활로 적극 개척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3.2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오는 2020년까지 4년 동안 30억 원을 투입해 ‘백삼 가공 표준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표준화 사업은 금산인삼 명성의 ‘뿌리’와도 같은 백삼을 세계적인 상품으로 만들어 인삼시장의 새 활로를 찾겠다는 구상에 따른 것이다.

도는 가공 표준화 사업을 통해 금산 인삼약초특화단지 내에 초미세 백삼분말, 절삼 등 제조·가공 시설을 마련한다. 또 백삼분말을 활용해 기능성 음료와 과자 등을 생산하는 가공식품 생산라인도 구축한다. 백삼 원료는 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받은 인삼만을 사용한다.
도는 가공 표준화 사업을 통해 △백삼 활용도 확대 △다양한 판로 확보 △농가 및 가공업체 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내 인삼 관련 451개 업체 중 금산에 위치한 업체는 429곳에 달하며 금산 업체 중 61%인 263개소가 백삼 관련 제조업체인 것으로 조사됐다.
도 관계자는 “그동안 백삼은 한약제로 소비되는데 그쳤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농식품으로 재탄생해 국민들의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일자리와 소득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