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당신도 교통법규위반 운전자가 될 수 있다!
[기고] 당신도 교통법규위반 운전자가 될 수 있다!
  • 오혜진 순경 천안서북경찰서 성정지구대 3팀
  • 승인 2017.03.28 16:1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을 운행하는 운전자의 상당수는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블랙박스를 설치해 놓고 있다.
블랙박스는 갑작스럽게 일어난 교통사고나 타인의 교통위반에 증거물로 활용된다.
최근 자동차에 블랙박스를 이용한 교통위반 차량의 신고가 늘고 있는 추세에서 신호위반이나 중앙선 침범 같은 주요 위반을 신고하는 사례보다는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도로교통법 제 25조), 제차신호조작불이행(도로교통법 제 38조 1항)등 운전자 자신이 위반했는지도 모르는 사소한 교통법규 위반 행위가 블랙박스 영상에 촬영되어 범칙금을 부과하는 사례가 많다.

위반차량의 운전자는 범칙금 납부 통지서를 들고 가까운 지구대 파출소를 방문하여 블랙박스 영상으로 신고한 것으로 확인되면 대부분이 “아차”하며 “항상 조심하고 앞으로는 교통법규를 잘 지키겠다”고 하며 후회한다.
블랙박스를 이용한 신고 방법으로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스마트 국민제보’나 ‘국민신문고’에 접속 후 영상과 함께 위반 일시 및 장소 등을 입력하면 된다.

운전자들은 도로 위 수 천개의 블랙박스가 항상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사소한 교통법규라도 위반하지 않아야 한다.[오혜진 순경 천안서북경찰서 성정지구대 3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d 2017-06-09 12:56:56
이런 제도는 행정편의주의입니다. 운전심리상 기분나빠서 신고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어쩌다 깜빡이 켜는 걸 깜빡 잊었다고 범칙금 물게하는 것은 제도 자체를 불신하게 만듭니다. 뭔가 캠페인과 계도를 통해 문화를 만들어야지 뭐든지 범칙금으로 다 해결하려는 그 태도부터 고치세요

하루가 2017-04-05 12:49:19
보복운전한것도아닌데 좀양보하고이해해야지복잡한도로에서불가피한상황이얼마나많은데이런걸신고해가지고피해를주냐 너도당해봐라하고신고하면하루100명이상내가신고한다이해하고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