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에게 귀 기울입니다”
“학생에게 귀 기울입니다”
건양대 재학생 간담회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7.04.1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중심정책을 펼치는 것으로 잘 알려진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가 2017학년도 1학기를 맞아 3, 4학년 재학생 간담회를 시작했다.

현역 최고령 총장임에도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을 펴온 김희수 건양대 총장은 매년 1학기에는 4학년 전체 학생과 3학년 일부학생들을, 2학기에는 1학년 전체 학생과 2학년 일부 학생들을 직접 만나 재학생 간담회를 진행한다.

12일 오전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열린 재활복지교육대학 심리상담치료학과 3학년 45명과의 간담회에서 김 총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가 다가오고 있음을 학생들에게 이야기하며 “학생들이 건양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정직하고 실력을 갖춘 인재가 된다면 사회에 나가서도 항상 중심이 되는 인물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1928년에 태어나 일제시대, 6·25전쟁, 민주화운동과 한강의 기적까지 이르는 우리나라의 역사의 산증인인 김 총장의 나이는 90세로 20대 초반인 학생들과 70여 년의 세월를 거슬러 자신의 삶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김 총장과 함께 김용하 부총장도 함께 재학생 간담회에 참여하면서 더 많은 학생들의 소리를 듣고 대학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충남일보 최춘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