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산학융합원 1호 입주기업, 美시장 개척
충남산학융합원 1호 입주기업, 美시장 개척
이은사코리아, 연내 100만불 수출 목표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7.04.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이은사코리아 수출입무역주식회사(대표이사 박순오, 이하 이은사코리아)가 지난 5일 첫 수출을 시작으로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당진시에 따르면 이은사코리아는 지난 2월 미국 애틀란타·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와 경제교류 및 해외직구몰 합작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대미 수출을 본격화 했다.
주요 수출 품목은 국내산 특히 충남도내 우수공산품과 당진의 우수 농·특산물로, 올해 수출 총 목표액은 미화 100만 불(약 11억3500만 원) 규모다.

이번 미국 시장 진출에 앞서 이은사코리아는 지난해 12월 중국 하얼빈에 50만 위앤화 규모의 상품 계약을 체결해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로부터 수출기업화지원을 받고 있기도 하다.
당진시도 사드 배치 갈등으로 국내 기업의 중국시장 내 상황이 여의치 않은 만큼 지역 향토기업의 수출 대상국 다변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박순오 대표이사는 “당진과 국내의 우수상품을 1차 100만 불 규모로 자유롭게 공급하기로 했다”며 “올해 하반기 해외직구몰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미국과 중국에 더 많은 수출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던 이은사코리아는 지난해 10월 당진으로 옮겨온 뒤 석문국가산업단지에 충남산학융합원이 준공되면서 이곳으로 본사를 이전해 더 높은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