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미니태양광’ 설치 지원사업 추진
아산시,‘미니태양광’ 설치 지원사업 추진
내달 4일까지 전화신청가능, 설치비 75%까지 지원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04.1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는 시민의 에너지 복지혜택 증대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해 석탄화력 발전소를 줄이기 위한 미니태양광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미니태양광은 아파트 베란다 난간에 소형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생산된 전기를 일반 콘센트를 통해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이다.

신청기간은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이며, 단체 신청의 경우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신청하고, 개인 신청의 경우 아산시청 환경보전과에 전화신청도 가능하다.

이번사업에서 지원하는 태양광발전 용량은 200~500W로 설치여건에 따라 선택가능하며, 지원금은 약 40~100만 원으로 설치비의 75%이다.

미니태양광 발전소 260W를 설치할 경우 자부담은 약 17만 원에 월평균 5000원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또 개인이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면 태양광 설치를 통해 절약된 전기 사용량에 따라 최대 2만 원의 인센티브를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을 신청할 경우 설치 전후 전기사용량 비교분석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탄소 생활실천 운동에 참여하고 전기요금도 절약하는 이번 미니태양광 지원 사업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신청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www.asan.go.kr)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아산시청 환경보전과(540-2537)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