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으로 농촌체험 팜투어(Farm Tour) 오세요”
“당진으로 농촌체험 팜투어(Farm Tour) 오세요”
농촌체험휴양마을 팜투어 지원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7.04.1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가 도시민과 농촌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관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팜투어(Farm Tour)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시가 도시민들이 사전에 농촌체험휴양마을 방문을 예약하고 일정 인원 이상이 실제로 방문하면 대형버스 임차비와 체험 재료비를 지원해 저렴한 가격에 도시민들이 농촌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팜투어 지원사업이 적용되는 당진관내 농촌체험마을은 푸레기 마을(당진시 석문면)과 당나루물꽃승마마을(당진시 고대면), 왕매실마을(당진시 순성면), 백석올미마을(당진시 순성면) 등 4곳이다.
해당 농촌체험마을에서는 이번 팜투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소도구를 새로 구입하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농촌관광객을 맞이할 채비도 마쳤다.

팜투어 지원사업을 통해 이미 두 차례 도시민과의 팜투어를 진행한 백석올미마을에서는 강정 만들기와 고추장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필경사와 왜목마을 같은 관내 유명 관광지까지 함께 돌아보는 농촌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시민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팜투어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투어할 마을에 연락해 예약하고 지원사항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권하며, 해당 마을에 대한 연락처는 당진시청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