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CAC 추진 깨끗한 농촌 만들기
공주시, CAC 추진 깨끗한 농촌 만들기
오는 2021년까지 124개 마을 참여 목표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7.04.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가 시민들의 깨끗한 농업 농촌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CAC(Clean Agriculture C mpaign)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CAC란 깨끗한 농촌에 대한 국민수요 증대에 부응하고 ‘신뢰받는 농업, 찾아오는 농촌’을 구현하고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캠페인 사업이다. 시는 올해 67개 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2021년까지 전체 농촌 마을의 50%인 124개 마을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8대 핵심과제를 선정하고 캠페인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8대 핵심과제의 주요내용으로는 ▲캠페인 소개 및 국민 관심 환기를 위한 발대식 개최 ▲선도모델 제시를 위한 시범마을 10개소 선정 ▲은퇴자, 학생, 농업인 대상 맞춤형 CAC 일자리 발굴 ▲참여마을과 재능기부자의 매칭을 통한 재능 나눔 활성화와,

▲농촌계획대전 등 국민참여 공모전 개최 ▲콘테스트 개최를 통한 우수마을 시상 ▲CAC 실천과제와 마을·권역 단위 지역개발사업 연계 ▲협업과제 발굴 및 1과1촌활동을 통한 참여기관 협업강화 등으로 이를 통해 캠페인 추진의 체계성 및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7일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식목행사와 나무에 비료 주기 등 농업·농촌 환경개선에 대한 관심을 시 전체로 확산하는 한편, 본격적인 영농활동이 시작되는 5월까지 캠페인 활동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