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껀터시 대표단, 아산시 벤치마킹
베트남 껀터시 대표단, 아산시 벤치마킹
선진농업기술 및 친환경 쓰레기 처리기술 견학 등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04.2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는 짱 꾸억 쭝 베트남 껀터시 당서기와 대표단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아산시의 선진농업기술 습득과 친환경 쓰레기 처리와 관련해 농업기술센터와 환경과학공원을 방문했다고 맑혔다.

이번 껀터시 대표단의 방문은 아산시 도시개발 모델 견학 및 양 도시간 문화교류 모색을 위한 것으로, 아산시 글로벌가족센터를 방문해 껀터시 출신의 결혼이주여성 등을 비롯한 다른 나라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10여 명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아산시의 선진 농업기술센터 모델 학습과 친환경 쓰레기 처리방안 모색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와 환경과학공원의 시설 및 운영시스템을 견학했다.

오세현 부시장은 “한국과 베트남은 비록 지리적으로는 멀지만 한자문화권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는 이웃이며, 지속적인 인구증가 및 국가경제의 중심이 지역이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껀터시 대표단을 환영했다.

한편, 베트남 껀터시는 아산시 면적의 약 2.5배, 인구는 약 120만 명으로 베트남 최대의 도시인 호찌민 시에서 서쪽으로 약 160k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농촌 지역의 그린 투어로 유명한 관광지이자 메콩 강 삼각주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문화·과학 및 기술의 중심지로 기반 시설이 안정되어 있어 외국으로부터의 투자 확대가 기대되는 지역이기도 하다.[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