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본 활용 도시공원 조성 지지
민간자본 활용 도시공원 조성 지지
대전 건설업계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 정상 추진 결의대회 개최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7.04.2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건설업계는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 추진 결의대회를 갖고 강력 추진을 대전시에 요구했다.
대전시건설단체총연합회는 19일 오후 대전시청 북문앞에서 회원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 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대전시건단연’은 “공원부지로 지정된 지 20년 이상된 도시공원이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판결로  2020년 7월 2일자로 공원지정에서 해제될 상황에 처해 있어 무분별한 난개발과 등산로 출입금지 등 마찰을 야기될 수 있는 중대 기로에 서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대전시 주도하에 얼마 남지 않은 개발시한을 넘기지 않도록 행정력을 발휘해서 시민의 건전한 여가와 소통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활용해야 한다”며 “명품 웰빙공원 개발을 통해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와 녹지 보존을 함께 이룰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대전시의 정책방향인 ‘민간자본을 활용한 공원조성’을 지지하는 결의문도 발표했다.

‘대전건단연’은 결의문을 통해 “토지수용비 2조 원을 시 재정으로만 할 수는 없다. 대전시는 공원녹지법의 특례조항에 따른 민간조성 특례제도를 시행하라”고 촉구한 뒤 “방치하면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은 개별적인 개발행위로 더욱 황폐해진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전시 전체를 위해 반대만을 위한 반대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공원부지를 넝마장, 쓰레기장으로 방치하란 말인가. 그것이 환경훼손이다. 대전시는 반대만을 위한 반대에 적극 대응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또 “대전시민은 전국에 자랑하고 도시공원조성을 원하고 있다”며 “대전시는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명품도시공원을 조성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대전건단연은 대한건설협회와 전문건설협회, 주택건설협회, 설비건설협회, 시설물유지관리협회, 전기공사협회, 정보통신공사협회, 건축사협회 등 지역단체와 기술사회, 토목학회, 건축학회 등의 17개 단체로 구성됐다.[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