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개최
제8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 개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7.04.2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 편견-ZERO 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8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IDEA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기한이 5월 7일까지인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 편견-ZERO 대국민 동참유도’라는 주제로 중소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개인이 성장해 꿈과 끼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자아실현 인식도’와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걷어내면 중소기업이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견인차임을 알 수 있는 ‘우호적 사회 인식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동영상, 포스터, 수필 3개 부문과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를 대상으로 한 지도자보고서 1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대상 및 분야별 최우수상 등을 포함해 총 45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과 150만 원의 부상이 전달된다.

우수상 수상자에게 중소기업청장상과 부상이 주어지고 특별상으로는 IBK기업은행장상과 네이버대표이사상이 주어지는 등 지난해보다 규모가 커져 많은 이들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중기중앙회 관계자는 밝혔다.

정욱조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없애 청소년들이 중소기업에서 진로의 다양성을 발견하고 청년들의 생각을 변화시켜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