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安, 대선 재외투표 앞두고 ‘표심잡기’
文-安, 대선 재외투표 앞두고 ‘표심잡기’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7.04.2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제19대 대통령을 선출하는 5·9 대선의 재외투표 시작 하루 전인 24일 재외국민을 위한 정책을 내놓으며 표심 경쟁에 나섰다.

문 후보 선대위 윤호중 정책본부장과 안민석 직능본부장은 이날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재외한국학교이사장협의회 측과 ‘재외한국학교 지원을 위한 정책협약’을 맺었다.

문 후보 측은 재외동포 자녀 1만3000여명이 공부하고 있는 전세계 16개국, 35개 재외한국학교 및 재외교육기관 지원을 위해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재외국민교육지원법 개정안 등 관련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앞으로 재외국민교육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재외국민 자녀의 교육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과 예산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 선대위 김관영 정책본부장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재외국민 권익과 안전강화를 위해 대통령 직속 상설 재외국민위원회를 신설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안 후보 측은 또 재외동포 권익 신장을 위한 국적·병무·세금·건강보험 등 관련 법안 정비, 한글·역사교육을 위한 동포청소년 교육센터 건립, 영사콜센터 확충 등 영사서비스 개선 등을 약속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재외투표가 25일(한국시각 오전 5시) 뉴질랜드 대사관 오클랜드 분관을 시작으로 전세계 116개국 204개 투표소에서 29만4633명의 재외유권자를 대상으로 30일까지 실시된다고 밝혔다.[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