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교육청, 학교흡연예방·학생자살예방 학교장 연수
대전 교육청, 학교흡연예방·학생자살예방 학교장 연수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5.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은 10일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해 초·중·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흡연예방 및 학생자살예방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국립암센터 박재갑 석좌교수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금연, 운동, 검진’이란 주제로 강의했으며 암 예방은 70%가 가능하고 신체활동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기 위해 금연, 운동,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학생자살예방을 위해 ‘회복 탄력성 강화로 자살을 예방하자’란 주제로 서울아산병원 김병수 교수의 강의가 있었다. 주요 내용으로 관찰하기, 마음이 아니라 몸, 환상에서 벗어나기, 받아들이기, 인생의 가치 등 회복 탄력성을 스스로 기르는 방법을 제시했다.

시교육청은 초·중·고 모든 학교가 학교흡연예방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뮤지컬공연, 개그맨 초청 골든벨 행사 등 다양한 흡연예방사업을 통해 금연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으며 그중 32개교는 심화 형으로 특화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를 통해 선별된 자살위기 학생들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시교육청 Wee센터를 통해 상담 및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전문의료기관 연계를 통해 자살예방을 위한 신속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