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자매결연 해군 제2함대 공주함, 공주 방문
공주시 자매결연 해군 제2함대 공주함, 공주 방문
13일부터 17일까지, 봉사활동·나라사랑 안보교육 실시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7.05.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와의 자매결연 기관인 해군 2함대사령부 공주함이 친선도모와 우호교류를 위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공주시를 방문했다.

공주함의 이번 방문은 친선도모와 우호교류를 위해 마련됐으며, 4박 5일 간 집수리 봉사활동과 안보교육 등을 실시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주함장 이광문 중령을 비롯한 간부 및 장병 15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13일 계룡면 하대리에 위치한 김복순(63) 씨의 가정을 찾아가 집청소와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해군은 기술군으로서의 함정 운용을 통해 축적한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전기 시설물 정비, 보일러 수리, 옥상방수 및 도배 등의 재능기부를 했으며, 계룡면 직원을 비롯한 계룡면재능기부단과 공주시자원봉사센터, 공주교대자원봉사단에서도 힘을 보태 폐기물과 쓰레기 10여 톤을 치우고 주택과 주변을 말끔히 정비했다.

17일에는 자매결연 학교인 공주사대부속 중·고등학교 학생회 소속 6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공주사대부고 강당에서 ‘찾아가는 나라사랑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주함장 이광문 중령이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과정, 6·25전쟁, 제1, 2차 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사건, 북한의 실체와 도발사례 등을 주제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