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고 있는 환급금 찾아가세요”
“잠자고 있는 환급금 찾아가세요”
태안군, 권익보호·신뢰세정 구현 앞장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7.05.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미지급환급금 ‘제로화’ 목표

태안군이 군민의 권익보호 및 신뢰세정 구현을 위해 지방세 미지급환급금 제로화에 앞장선다.
군은 잠자고 있는 환급금의 정당한 청구권리자 찾기에 앞장서기로 하고 △환급금 신청 안내문 발송 △환급대상자 계좌번호 조사 △납세자와의 직접 통화 △상속이 개시된 미지급 환급금의 주된 상속인 파악 등 환급금 주인 찾기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16일 현재 지방세 미환급금은 총 4653만 원(1047건)에 달하며, 주요 발생 원인은 국세의 경정,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 및 폐차 말소, 지방세 과오납 등이다.
지방세 미환급금은 지방세 안내 ARS(041-670-2999) 또는 인터넷 위택스(https://www.wetax.go.kr), 민원24(https://www.minwon.go.kr)에서 직접 확인 및 환급신청이 가능하다.

또 납세자가 지방세환급금 수령계좌를 사전에 신청해 지방세환급금 발생 시 별도의 신청 없이 등록된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는 ‘지방세환급금 계좌 사전등록제’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환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정당한 청구권을 보장하기 위해 군은 환급금 주인 찾기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군민들께서는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금이 있는지 한 번쯤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방세 환급금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재무과(041-670-2748)로 문의하면 된다.[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